엘든 링 나이트레인, 시작부터 삐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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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든 링 나이트레인 네트워크 테스트, 시작부터 삐걱거리는 이유는?

엘든 링의 새로운 온라인 협동 스핀오프, ‘나이트레인’의 첫 네트워크 테스트가 시작부터 예상치 못한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서버 불안정으로 인해 첫 테스트 세션이 완전히 중단되는 상황이 발생하며, 팬들의 기대와는 다른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서버 문제 발생

첫 테스트 세션의 중단

첫 테스트 세션의 중단

프롬소프트웨어는 엘든 링의 3인 협동 플레이 버전을 공개한 후, 주말 동안 세 시간씩 진행되는 네트워크 테스트를 계획했습니다. 많은 팬들이 테스터 등록에 참여했지만, 2월 14일 오전 6시에 예정된 첫 번째 세션은 서버 문제로 인해 완전히 취소되었습니다. 프롬소프트웨어는 공식 X 계정을 통해 서버 재시작을 알리고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잇따른 문제 보고

잇따른 문제 보고

서버 재시작 발표 직전에는 "게임 서버가 혼잡하다"는 보고가 잇따랐습니다. 네트워크 테스트의 목적은 네트워크 자체를 테스트하는 것이지만, 이번 경우에는 참가자들이 원활한 협동 플레이를 경험하기보다는 에러 메시지와 서버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테스트 시작 직후, 프롬소프트웨어는 플레이어들에게 "잠시 후 다시 매칭을 시도해달라"고 요청했지만, 결국 20분 만에 서버 재시작을 결정하고 모든 플레이어에게 로그아웃을 요청했습니다.

예정된 테스트 일정 변경

예정된 테스트 일정 변경

첫 세션이 완전히 중단되면서 프롬소프트웨어는 "오늘 네트워크 테스트는 예정대로 일본 시간 11시에 종료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추가 테스트 진행을 고려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엘든 링 나이트레인은 랜덤한 위치에서 몰려오는 적들을 상대하는 로그라이트 형태로 게임의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었지만, 첫날은 메인 메뉴조차 제대로 통과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네트워크 테스트의 중요성

문제 해결의 기회

문제 해결의 기회

다음 테스트는 미국 동부 시간으로 오늘 밤 10시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프롬소프트웨어와 소니는 다음 시도를 위해 서버를 점검하고 코드 수정을 진행할 시간을 벌었습니다. 이번 네트워크 테스트는 온라인 게임 출시 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프롬소프트웨어가 이번 테스트를 유료로 진행하지 않은 점은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향후 개선을 위한 발판

향후 개선을 위한 발판

이번 테스트에서 발생한 문제들이 정식 출시 전에 해결되기를 기대하며, 엘든 링 나이트레인이 성공적으로 출시될 수 있도록 프롬소프트웨어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결론

엘든 링 나이트레인의 첫 네트워크 테스트는 아쉬운 시작을 보였지만, 이는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과정의 일부입니다. 프롬소프트웨어가 이번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문제를 개선하고, 다음 테스트에서는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플레이어들이 협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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